요즘 밤거리는 세상의 모든 조명을 가져다 밝힌 듯 형형색색 화려하게 빛나고 있어요. 그런데 밤하늘도 못지않게 화려한 별빛 장식으로 반짝이고 있답니다. …

요즘 밤거리는 세상의 모든 조명을 가져다 밝힌 듯 형형색색 화려하게 빛나고 있어요. 그런데 밤하늘도 못지않게 화려한 별빛 장식으로 반짝이고 있답니다. …

보물찾기를 해본 게 언제였나요? 어디에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 순수한 호기심으로 설레었던 적이 언제였나요? 쉴 새 없이 밀려드는 자극적인 콘텐츠, 급속도로 …

청명한 가을 밤하늘에 영롱한 별빛이 무르익어 갑니다. 가을은 밝은 별이 많지 않지만, 하늘이 깨끗하고 별이 선명해 별자리를 찾기 좋은 계절이에요. …

오랜 기다림 끝에 맞이하는 밤하늘의 우주쇼이지만, 내가 잠든 사이 지나가 버린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? 3년을 기다린 개기월식이라면요? 개기월식은 달이 지구 그림자에 …

일 년에 한 번 *칠월칠석에만 만난다는 견우와 직녀가 서로를 너무 그리워했던 걸까요? 서로를 향한 그리움이 눈물바다가 되어 지상에 이례적인 폭우를 …

“은하수는 돌아오는 거야!” 은하수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. 북반구의 여름 밤하늘은 은하수의 중심을 향하고 있어 밝은 은하핵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시기예요. …

“갑자기 추워졌네.” “에어컨 틀자. 너무 더워!” “어휴, 습해.” “또 비와?” 활짝 핀 봄꽃이 저물어 가던 5월의 막바지, 변화무쌍하던 날씨를 지나 …

지구조 – 희미하게 빛나는 달의 어둠 5월 1일을 전후하여, 해가 진 쪽의 하늘에서는 초승달을 볼 수 있어요. 태양 빛을 받은 …

‘빌다’의 ‘빌-’어원이 ‘별’에서 왔다는 말이 있어요. 그만큼 오랜 시간 조상들은 자연에 기대어 새벽하늘과 밤하늘의 별을 보며 소원을 빌었기 때문이겠죠. 과연 …

‘겨울이 끝났나?’ 아직은 겨울의 잔향이 남아있지만, 저녁 하늘이 어제보다 조금 더 밝아졌어요. 퇴근길을 걷다 보면 문득 착각이 들어요. ‘내가 일을 …